> 활동소식 > 성명서 보도자료
자원순환사회연대에서 발표한 성명서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텀블러 들고 다니기는 나의 안전을 지키는 첫 걸음입니다.
관리자 2020-02-17
[자원순환사회연대보도자료]개인텀블러 들고 다니기는 나의 안전을 지키는 첫 걸음입니다(200217).hwp

코로나로부터 건강안전은 개인텀블러 이용을 생활화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부터 개인텀블러 지참을 함께해요.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는 코로나로부터 개인위생을 지키기 위해 전 국민 개인텀블러 지참을 제안합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감염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개인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도시인들은 하루에도 여러 곳을 이동, 식음료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음료를 제공하는 곳에서 안전소독과 청결관리에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 그럼에도 지자체는 시민안전을 최우선 고려,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수시 안전관리점검과 교육홍보로 소독과 청결안전을 통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해야 합니다. 1회용품 사용보다는 식품용기와 모든 물품의 철저한 소독관리가 더 안전합니다.

둘째, 시민들은 손 씻기, 마스크 이용도 중요하지만 개인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면서 물이나 음료를 이용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회용컵 사용보다는 이 기회를 통해서 개인컵 이용을 생활화한다면 위험노출도 줄이고 1회용컵 사용저감으로 환경적 영향도 줄일 수 있습니다.

개인의 안전을 위해서 개인텀블러 지참 생활화를 제안합니다. 개인의 작은 실천은 자원이용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위생과 환경보전을 위한 개인텀블러 가지고 다니기 문화정착을 만들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