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 활동소식 > 성명서 보도자료
자원순환사회연대에서 발표한 성명서 및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제9회 자원순환교사연수 溫故知新 : 다시 쓰는 세상, 자원순환 개최
관리자 2019-07-12
[자원순환사회연대]제9회 자원순환 교사연수 보도자료(190710).hwp

전국 초·중·고교 교사 대상 제9회 자원순환 교사연수

'溫故知新: 다시 쓰는 세상, 자원순환'

- 일시 : 2019년 7월 24일(수) ~ 26일(금)

- 장소 : 서울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및 재활용 시설 방문

- 주관 : (사)자원순환사회연대

- 후원 : 환경부

 

○ (사)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는 환경부와 광동으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제9회 자원순환 교사연수 - 溫故知新 : 다시 쓰는 세상, 자원순환'을 진행한다.

 

○ 올해로 9회를 맞이한 본 연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운영하는 연수로 교사들에게 자원순환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교사 역량을 강화시키고,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올해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생활계 플라스틱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 폐전기·전자제품의 무분별한 배출로 인한 환경·윤리적 문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교육하고,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들을 학생들에게 교육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 갈수록 심각해지는 생활폐기물 및 자원 재활용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원순환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증진시키는 것이 꼭 필요하다. '자원순환 교사연수'를 통해 자원순환 전문성을 익힌 교사들이 교육 현장으로 돌아가 청소년들에게 자원순환 교육을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