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동소식 > 공지사항
자원순환사회연대에서 알립니다.
 
롯데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5Re’적극 지지한다.
관리자 2020-02-19
롯데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5Re 적극 지지한다.(200219).hwp

롯데는 계획이 다 있구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5Re’적극 지지한다.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는 롯데그룹이 2/19일 발표한 자원선순환 프로젝트 5Re(Reduce, Replace, Redesign, Reuse, Recycle) 계획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낸다.

2025년까지 롯데 PET제품에 재활용 페트원료 20%이상 사용확대하고, 빨대없는 음료출시와 롯데영화관은 1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제공, 선물세트내 아이스팩은 얼린물 이용, 가공식품폐기물은 30% 감축 등 자원감량과 순환자원이용, 재활용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원천적으로 줄이겠다는 것이다.

또한 지난 1월 롯데칠성은 라벨없는 생수페트병을 출시하여 재활용을 용이하도록 하는 등 자원순환성 행동을 실천해 왔다. 기업이 앞장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확대시키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실천은 지구와 생명을 지키는데 매우 중요하다. 환경을 고려한 롯데그룹자원선순환 프로젝트-5Re’ 기업문화와 고객문화 트렌드를 바꾸는 계기로 전 세계 글로벌 기업보다 한걸음 더 빠르게 자원순환에 앞장서는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모범적인 사례에 박수를 보낸다.

이제 롯데를 시작으로 모든 기업이 환경적으로 안전하고, 쓰레기가 없는 자원순환제품 생산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주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