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동소식 > 최근 활동
자원순환사회연대의 최근 외부 활동 소식입니다.
 
자원순환사회연대-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1회용플라스틱 감량 및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관리자 2020-09-24
3A9A8552.jpg

 

□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92313시 우아한형제들 본사 8층 트랙방에서 2020환경캠페인 ‘1회용 플라스틱 감량 및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1회용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낭비 없는 음식문화개선을 위해 배달업계와 환경단체가 뜻을 모아 처음 시도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다.

□  ()자원순환사회연대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1회용기 등 플라스틱 사용억제와, 사용한 것은 깨끗이 분리배출과 음식안남기기 음식문화개선을 배민앱 등 여러 채널을 통해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캠페인에 필요한 자료제공 및 자문과 모니터링 활동을 지원하고, 연대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

□  배달앱은 시민이용자수가 매년 증가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양 기관은 96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배달의 민족 이용시민대상 올바른 분리배출과 음식물 줄이기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여(91~6) 소비자 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이러한 캠페인은 배민앱을 이용하는 소비자와 함께 1회용플라스틱을 줄이고,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자원순환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큰 구심점이 될 것이다. 이후에도 양 기관은 지속적으로 ‘1회용 플라스틱감량 및 현명한 분리배출과 음식물안남기기주제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할 예정이다.

○    ()자원순환사회연대 조사결과, 배달의민족은 (2019.4.22.~2020.9.9.기준).‘1회용품 덜 쓰기캠페인 진행으로 소나무 185만 그루를 심은 환경적 효과가 있었고, 153억원에 해당하는 소상공인들의 비용을 절감(1회용품 구입비용)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쓰레기처리비용 절감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은 185억원을 절감(1회용품구입비용 153, 쓰레기 처리비용 32)하는 효과가 있었다.

□  또한 자원순환사회연대는 음식 포장배달 플라스틱 용기감량, 용기 재질 단일화를 통한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배달의 민족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수 있도록 제언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