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동소식 > 최근 활동
자원순환사회연대의 최근 외부 활동 소식입니다.
 
포장‧배달 업계, 음식용기 플라스틱 감량에 힘쓴다
관리자 2020-05-29
포장용기.JPG

5월 29일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환경부, 한국플라스틱용기협회,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포장 배달 플라스틱 사용량 감량을 위한 자발적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22일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된 '1회용품 함께 줄이기 계획' 중 하나이며, 포장, 배달 음식에 주로 쓰이는 1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해 업계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마련됐다.

 

체결식에는 홍정기 환경부 차관, 석용찬 한국플라스틱 포장용기협회장, 강석우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상근부회장,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협약 참여자들은 플라스틱 용기를 경량화하는 방식으로 용기에 쓰이는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여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용기를 규격화하고 두께를 얇게 만드는 방안을 채택한다.

이런 방법으로 플라스틱 용기 사용량을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은 포장, 배달업계도 자원순환사회 구현의 일원으로 맡은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이 업계 전체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자원순환사회연대는 향후 협약이행실태 모니터링을 통해 협약 당사자들과 결과를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국민인식 변화를 위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